본문 바로가기

Zoom In

[도전정신] 빨간색 클립으로 얻은 집 한 채

카일 맥도널드의 빨간색 클립 한 개

시도하라 시도하라!

 

  캐나다에 사는 카일 맥도널드는 취업에 실패한 후 여자친구에게 빌붙어 사는 백수 신세였습니다.몇 달째 여자친구에게 대신 집세를 내게했었는데, 생각을 바꾸어서 새로운 방법으로 내집 마련에 도전했습니다.

빨간색 클립 한 개를 다른 물건과 바꾸고, 그 물건을 다른 물건으로 계속 바꾸는 물물교환 방식으로 내집을 마련하겠다고 결심한 겁니다.

  그의 도전은 매우 신선하고 획기적이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절대 불가능하다고 콧방귀를 뀌었습니다.  그러나 카일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이 도전은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경험해봐야 알 수가 있는 거야. 이 정도 용기도 없다면 무슨 일을 하겠어?'

 

  무모하다는 주변 사람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계획을 행동으로 옮겼습니다. 2005년7월 빨간색 클릭 한 개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소개하며 물물교환을 요청했습니다. 며칠 후 한 젊은 여성이 물고기 모양의 펜과 클립을 교환해 갔습니다. 그날 오후엔 물고기 모양 펜을 자기로 만든 문 손잡이와 교환했습니다. 그 후 문잡이는 콜먼 캠핑 스토브와 맞 바꾸었습니다.

  점점 더욱 크고 가치 있는 물건과 교환하면서, 물물교환 내용을 인터넷에 올려 다른 사람들과 공유했습니다. 점차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며 그 다음 교환 물건에 대해 궁금해 했습니다. 

 

  한달 후 카일은 한 해군 장교가 가지고 있던 발전기와 캠핑 스토브를 교환했습니다. 발전기는 다시 즉석 파티세트와, 파티세트는 캐나다 몬트리올 한 방송국 아나운서가 창고에 처박아두었던 중고 스노모빌 한 대와 교환하였습니다. 이런 사실이 점점 알려지며 카일은 인터넷 상에서 유명인사가 되었고, 캐나다 방송국이 그를 취재하러 왔습니다. 카일은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스노모빌을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야크로 가는 여행권과 바꾸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스노모빌 잡지사와 야크 여행권을 교환할 수 있었고, 어느 회사 사장의 1995년형 큐브 밴 한 대와 교환했습니다.

 

  그 다음엔 큐브 밴을 음반 취입 계약서 한 장과 맞바꾸었고, 그 후의 몇 차례 물물교환을 거친 후 마침내 키플링의 집 한 채를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하찮은 클립 한 개로 점점 가치를 높여 가면서 집 한 채를 얻을 수 있었는데,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발상을 용감하게 실천했기 때문에 얻게된 결과입니다.

이처럼 무슨 일이든지 시도하고 시도하면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이처럼 용감하게, 시도하고 시도하고 시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