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컴퍼니
콜린스
Colin’s Green 인턴 채용
접수기간: 8/11~8/21
[Colin’s Green인재 모집 공고]
안녕하세요. 최고의 Cold-pressed 주스 스타트업인 Colin’s Green(콜린스 그린)입니다.
2014년 5월, 1기 인턴들 다섯 명과 함께 시작한 콜린스그린이 지난 5월7일로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 동안 여러 번 유사한 모집 공고를 올린 적이 있는데, 이후 약 28명의 인턴 및 현재의 팀원들이 콜린스그린에 몸을 담으며 정말 많은 일들을 이루었습니다.
2015년 3월에는 주식회사콜린스가 설립되며 업계 최초로 외부 투자자와 투자 계약을 맺은 후 최고의 브랜드들과 제휴/협찬을 하고 있으며, 까다롭기 그지 없는 HACCP(해썹) 설비에서 결코 타협하지 않는 품질의 주스를 만들며 식음료 업계에 새로운 획을 그어나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주스를 만드는 회사”가 아닌 “건강하고 멋진 라이프스타일을 살수 있게 도와주는 회사”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한 원칙은 하나 - "명품만을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것들이 단순하고 명료합니다. 명품은 디테일을 타협하지 않고, 적당함에서 멈추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멋진 삶을 살기 바라고, 업계는 우리로 인해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시작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회사이길 바랍니다. 또한, 여기에 몸 담은 사람들이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회사를 다니는 것보다 좀 더 의미 있는 곳을 만들어 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성공에는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때문에 콜린스에서는 한 명 한 명, 정성 들여 긴 인터뷰를 보고 겉포장보다 발전 가능성에 집중하여 엄선하여 선발하며,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일들이 진행되는 지금, 패기 넘치고 스마트하고 down-to-earth한 분들과 함께 업계의 혁신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저희는 아래와 같은 면에서 차별화된 회사 경험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
1. Founders
CEO (Colin):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삼성전자 해외영업마케팅, Kellogg MBA, 컨설팅 회사 McKinsey, Bain을 거치며 약 15년간 풍부한 경험을 가졌으며, 멋지고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사는 것에 대해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스스로 체험하고 믿게 된 이 사업 아이템과 더불어, 아직은 영세한 측면이 많은 식음료 업계에 혁신의 가능성이 무한히 존재한다는 믿음과 사명감, 좋은 회사를 만들어 보겠다는 결심으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다녀본, 그리고 Client로서 접해본 수많은 회사들에서 체험하고 배운 모든 것들, 그리고 B2C에 대한 높은 기준과 감각이 Colin’s Green의 경영 방침/방법에 녹아 있으며, 숨은 인재들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열하게 일하면서도 합리적이고 성취감 있는 유쾌한 회사를 만들고, 이를 위해 최고의 인재가 모이는 회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 콜린스그린의 훌륭한 팀원들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www.colins.co.kr/page/index?tpl=etc/brand_02_1.html
2. About our business
주식회사콜린스의 브랜드인 Colin’s Green(콜린스그린)은 주스바나 카페가 아니라, “회사”이자 스타트업입니다. Cold-pressed juice 혹은 클렌즈주스라는 것은 사실 미국에서는 이미 10년 전부터 꾸준하게 성장해, 성공적인 회사들이 천 억대의 매출을 올리는 산업입니다. 이제 막 한국에서도 시작되고 있는 이 주스클렌즈가 단순히 잠시 동안의 트렌드로 끝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저희는 모든 사람들이 이 좋은 주스를 마셨으면 합니다), 가장 전문적이고 체계적이고, 고객을 깊이 이해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콜린스는 여러 가지 이유로 매장이 따로 없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e-commerce 형태로, 서울과 경기도 전역으로, 전문업체를 통한 새벽 냉장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주스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각박한 요즘 환경 속에서 여유를 찾게 해 주는 것. 멋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컴퍼니가 되기 위한 기반을 닦아가고 있습니다.
3. Roles & Responsibilities
스타트업의 특성상 실로 다양한 일들이 있습니다. 지극히 현실적이고 바로 실행해야 할 것들을 고민하고 실행하게 되며, 누군가 시킨 숙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만의 역할을 온전히 혼자서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타트업의 특성상 실로 다양한 일들이 있습니다. 지극히 현실적이고 바로 실행해야 할 것들을 고민하게 되며, 숙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만의 역할을 온전히 혼자서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선발 중인 role은 다음과 같습니다만, 콜린스그린에 적합한 인재라고 판단이 들면 role를 가리지 않고 선발하기도 합니다.
Marketing (온/오프라인): 마케팅의 효과는 즉각적으로 매출로 나타납니다. 우리가 가고자 하는 시장/지역. target해야할 고객층을, 주어진 조건 내에서, 어떤 매체 혹은 기법을 통해, 어떻게 패키징을 해서 어떤 메시지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가를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최고의 디자인업체의 BI 프로젝트, 럭셔리 브랜드인 피아제와의 협찬, 최고급 스파와의 제휴 등 다양한 B2B 과제들을 진행 중입니다. 또한 이를 세련되게 컨텐츠화 하여 우리 홈페이지 및 주요 SNS를 운영해야 합니다. 고객에 대한 정성/정량적인 분석은 물론, 글/그림으로 이루어지는 컨텐츠에 대한 감각, 이미지 작업, B2C 고객에 대한 이해 등을 갖추어 나갈 수 있는 분을 찾습니다. |
전략/Operations: 콜린스그린과 같은 변화무쌍한 스타트업에는 전천후 인재가 필요합니다. 어떨 때는 시장 데이터 분석을 해야 하기도, 어떨 때는 IR 자료를 만들기도, 어떨 때는 operation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도, 어떨 때는 품질테스트를 관리하기도, 홈페이지의 이슈를 해결해야 하고, 어떨 땐 팔 걷어붙이고 주스룸에 뛰어들어야 하기도 합니다. 콜린스그린의 전략부터 operation까지 모든 것을 해 보기에 적합한 자리이자, 그만큼 책임이 큰 자리입니다. 스마트하고, 생각을 깊이 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고, 어떤 문제도 해결하겠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고객 관리: 콜린스그린의 직접적인 세일즈는 여기에서 모두 발생합니다. 일정 부분은 마케팅과 그 영역이 많이 겹치기도 합니다. 콜린스그린의 주스들은 고관여상품이고, 고객의 객단가가 높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전문적인 상담을 전화와 홈페이지로 요청합니다. 우수고객들과 미진한 고객들 모두 그에 맞게 관리하고 소통해야 합니다. 본인이 최고의 주스 전문가가 되어야 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센스가 있어야 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어야 겠지요. 또한 우리의 operation을 모두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의미 있는 분석은 필수입니다. |
재료를 손질하고 포장하고 발송하는 일도, 경우에 따라서는 모두가 도와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전원이 주스생산의 경험을 가지는 것은 필수코스입니다) 까다로운 생산과정 때문에 Colin’s Green의 “주스마스터”의 지휘하에서 합니다. 기타 전체 과정 상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에 참여하며, 팀과 수시로 논의하고, 채택된 것은 바로 수행합니다. |
4. 근무환경
- 주 5일, 10am-7pm
- 자율적이고, 창의적이고 성과로 승부하는 분위기
- 오너십과 열정이 있는 팀원들, 그 어떠한 부당한 조직문화상의 강압도 없음
5. 여러분에게 드리는 benefit 및 근무 여건:
- 한 브랜드 및 회사가 커가는 시기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
- 회사의 현안과 직결되는 실무적 이슈들에 대한 problem solving
- 쓸데없는 일을 하지 않고, 정말 필요한 일만을 하는 문화
- 대기업, 맥킨지/베인 컨설턴트 경력의 CEO와 1:1로 수시로 논의할 수 있는 자리
- 어느 조직에서도 경험하기 힘든 진.정. 수평적 문화
- 배움. 배움. 배움. 그리고 성장하는 것
- 주스의 파격적인 직원 할인
- 즐거운 팀 빌딩
- 첫 3개월의 수습기간이 지난 후 정직원 전환 협의 혹은 인턴 계약 연장 논의 (경력직은 별도 협의합니다)
- 인턴은 업계최고 수준 대우, 경력직은 별도 협의. 연차에 따라 무조건 연봉이 높아지지 않고, 꼭 일정 기간이 지나야 오르는 것도 아님. 순수하게 본인의 성과와 회사에 대한 기여도, 맡고 있는 책임에 따라 조정.
6. 자격 조건
- 인턴: 최소 3개월 이상 근무 가능자
- 정직원: 졸업 예정자, 기 졸업자, 경력직 포함
- 나이, 학력, 성별 등에 대한 차별 없음
- 탁월한 problem solving, 논리적이며, 지적 호기심 및 챌린지를 즐기는 사람
- Excellence에 대한 스스로의 기준이 높은 사람
- 맡은 일에 대해 끝장을 보는 사람
- 몸으로도 뛸 자세 (down-to-earth)가 되어 있으며,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어 있는 사람
- 건강한 신체 및 체력
- Microsoft Excel을 다루어 본 경험이 있으면 좋음 (자격증은 무관)
- 구글 search 등은 가능한 영어 수준을 가진 사람 우대
6. 지원 절차
- 레쥬메(국문/영문 무관) 혹은 자기소개서를 recruiting@colins.co.kr 으로 송부
- 상기 이메일 본문에 아래 질문에 대한 간략한 답변 작성 (500자 내외, 형식은 자유)
a) 왜 콜린스 및 스타트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까?
b) 본인이 콜린스그린에 잘 맞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c) 본인이 과거/현재 가장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했던 일은 무엇이었고, 왜 그랬는지,
무엇을 성취했는지 한 가지만 선택하여 설명해 주십시오 (학업, 취미, 각종 과외활동 모두 해당됩니다.)
- 서류 통과자에 대하여 면접 (서류 통과 후 2-3회) 후 결과 통보
기타 질문이 있으시면 recruiting@colins.co.kr 로 이메일 주시면 가능한 범위에서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